*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밧줄 디자인, 만들기는 1편에 있음.
1. Shift + A 를 통해 커브-경로를 만든다.
2. 어떤 모양, 길이로 만들 것인지 정하고 만든다.
3. 만들어뒀던 스크류 오브젝트(밧줄)을 가져온다.
4. 스크류 오브젝트(밧줄)을 선택하고 커브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준다.
5. 커브 오브젝트에 만들어 뒀던 커브-경로 추가.
커브에 오브젝트가 적용된 걸 볼 수 있음.
오브젝트가 이상한 곳에 적용되었다면 커브 모디파이어의 변형 축을 변경해보면 됨.
6. 일전에 만들어 두었던 스크류 모디파이어의 '반복'에서 오브젝트 수를 증가시켜준다.
추가할수록 커브의 모양에 따라 오브젝트들이 생성되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밧줄을 만들면 완성.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공부 6. 오브젝트 반투명하게 만들기 (1) | 2023.09.04 |
---|---|
Blender 공부 5. 에드온으로 오브젝트에 구멍 뚫기 (0) | 2023.09.03 |
Blender 공부 3. 밧줄 만들기, 스크류 모디파이어로 오브젝트 꼬기 (1) (0) | 2023.09.01 |
Blender 공부 2. 심플 변형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오브젝트 굽히기, 구부리기 (0) | 2023.08.30 |
Blender 공부 1. 기본 조작키 및 단축키 (0) | 2023.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