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오브젝트에 구멍을 뚫는 방법은 많겠지만, 그 중 작성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 에드온을 이용한 구멍 뚫는 방법을 다룸.
1. 오브젝트에 어떤 모양으로 구멍을 뚫고 싶은지 미리 정한 뒤, 구멍을 뚫어줄 오브젝트 하나를 더 생성한다.
작성자 같은 경우는 네모난 오브젝트에 원 모양의 구멍을 뚫고 싶었음
하나 더 생성한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로 조정
2. 편집의 환경 설정에 들어간다.
3. 에드온으로 들어가 검색 기능에 'Bool Tool'을 검색하고 체크해준다.
'boo'라고 검색해도 나옴
4. 뚫고자 하는 모양의 오브젝트를 먼저 누르고, Shift를 눌러 다른 오브젝트도 함께 묶는다.
이 상태에서 Shift를 누르고 네모난 오브젝트를 누름
5. Ctrl + Shift + B 를 통해 'Difference'를 눌러준다.
이후 깔끔하게 구멍이 뚫린 모습을 볼 수 있음
에디트 모드로 들어갔을 때의 모습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공부 7. Curve 메쉬화 (1) | 2024.04.03 |
---|---|
Blender 공부 6. 오브젝트 반투명하게 만들기 (1) | 2023.09.04 |
Blender 공부 4. 밧줄 만들기, 스크류 모디파이어로 오브젝트 꼬기 (2) (0) | 2023.09.02 |
Blender 공부 3. 밧줄 만들기, 스크류 모디파이어로 오브젝트 꼬기 (1) (0) | 2023.09.01 |
Blender 공부 2. 심플 변형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오브젝트 굽히기, 구부리기 (0) | 2023.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