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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공부 3. 밧줄 만들기, 스크류 모디파이어로 오브젝트 꼬기 (1)

*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1. 밧줄을 꼬기 위해, 밧줄을 어떤 식으로 꼬을 것인지 먼저 구상하고 그 형태대로 매쉬를 만든다. 

 

 

작성자의 경우는 이런 식으로 원형 메쉬를 엠프티와 배열을 통해 4개를 만들었음. (엠프티 일반축을 추가해 배열에서 오브젝트 오프셋을 사용)

 

배열 추가한 모습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상대적인 오프셋이 아닌, 오브젝트 오프셋을 사용함. 처음에 만들었던 원형 메쉬를 엠프티의 일반축을 기반으로 배열되게 만듦.

오브젝트 오프셋으로 하는 경우, 일일이 좌표를 찍어주며 모양을 만들 필요 없이, 엠프티의 일반 축을 기반으로 회전시키면서 원하는 밧줄의 형태를 만들기 더 편하고 효율적.

나중에 마테리얼 입히는(색을 입히는) 과정을 유니티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옮겨서 할 경우, 색을 다 다르게 하고 싶다면 원형 메쉬 4개를 따로따로 만드는 것이 더 효율이 좋을 것이라 봄.(선택은 각자의 환경을 생각해서 알아서.)

 

 

2. 필요한 경우, 에디트 모드에서 원형 메쉬의 크기를 조정한다. (스크류 모디파이어를 추가한 후에 모양을 만져도 상관없음)

 

 

3. 원형 메쉬에 스크류 모디파이어 추가.

 

 

4. 스크류를 조정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잡아준다.

작성자 같은 경우는 이런 식의 꼬여져 있는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었음.

 

각도와 스크류 모디파이어를 조정하면서 원하는 밧줄의 형태를 잡아주면 됨.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U8t45V_7i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