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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 공부 6. 오브젝트 반투명하게 만들기

*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Alt + Z' 로 오브젝트를 반투명하게 보며 편집할 수 있겠지만, 해당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오브젝트' 자체를 반투명, 투명하게 만드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 글은 오브젝트를 투명하게는 만들지만, 반투명하게 만드는 데에 주를 두고 있음.

 

 

1. 배경 만들기

투명, 반투명한 오브젝트를 만들고 확인용으로 바탕을 만들 필요가 있다. 굳이 만들 필요는 없지만, 작성자는 확인용으로  만듦.

 

 

2. 오브젝트 생성 및 두께 주기

보기 좋게 솔리디파이 모디파이어를 사용하여 두께감을 줬음.

 

 

3. 마테리얼 추가

 

 

4. 마테리얼 추가 후 쭉 내리다보면 설정이 나온다.  'Blend Mode'에서 'Alpha Blend' 모드로 변경.

'Alpha Blend' 모드 변경한 뒤, 변한 모습

 

 

5. 오브젝트 뒤 배경을 보기 위해 '뒤쪽 페이스 추려내기' 체크.

 

 

6. 위로 다시 올라가 표면에서 '알파' 수정.

알파가 0에 수렴할수록 오브젝트가 투명해짐.

 

 

해당 내용들은 'shading' 모드로 들어가서 작업해도 됨.

 

 

참고 : 

https://itadventure.tistory.com/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