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Blender 공부 4. 밧줄 만들기, 스크류 모디파이어로 오브젝트 꼬기 (2)

전지적지연시점 2023. 9. 2. 17:50

*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밧줄 디자인, 만들기는 1편에 있음.

 

 

1. Shift + A 를 통해 커브-경로를 만든다.

 

 

2. 어떤 모양, 길이로 만들 것인지 정하고 만든다.

작성자가 만들고자 하는 밧줄의 모양임

 

 

3. 만들어뒀던 스크류 오브젝트(밧줄)을 가져온다.

 

 

4. 스크류 오브젝트(밧줄)을 선택하고 커브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준다.

커브 모디파이어 추가한 모습

 

 

5. 커브 오브젝트에 만들어 뒀던 커브-경로 추가.

 

커브에 오브젝트가 적용된 걸 볼 수 있음.

오브젝트가 이상한 곳에 적용되었다면 커브 모디파이어의 변형 축을 변경해보면 됨.

 

 

6. 일전에 만들어 두었던 스크류 모디파이어의 '반복'에서 오브젝트 수를 증가시켜준다.

 

추가할수록 커브의 모양에 따라 오브젝트들이 생성되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밧줄을 만들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