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노트 1. plz subscribe/Blender
사당 외부 리소스 제작 2. 사당 입구 만들기
전지적지연시점
2023. 9. 1. 23:42
*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디자인은 본인이 창작함
한국풍 느낌이 물씬 나는 사당을 만들고 싶었지만 구글에 많이 검색해보고 찾아본 결과, 입구 같은 경우는 일본풍이 더 공포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입구 같은 경우는 일본 느낌을 조금 더 담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다.
기둥 같은 경우는 하나를 만들고 복사, 붙여넣기를 했다. 기준점을 하나 만들거나 해서 미러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좋았겠지만, 해당 개발을 할 때 미러 모디파이어의 사용법을 몰라 복사, 붙여넣기로 만들었다.
기둥에는 섭디비전 모디파이어나 셰이드 스무스 같은 효과는 넣지 않았다. 맨들맨들한 표면도 좋지만, 투박한 느낌도 나름 괜찮아 보였기 때문.
이후 메쉬를 추가하며 원하는 모양의 입구로 만들어 주었다. 네모난 오브젝트들에는 베벨 모디파이어를 추가하여 너무 날카롭게 보이지 않도록 만들었다.
베벨 같은 경우는 양을 0.2 혹은 0.4를 주로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