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공부 2. 심플 변형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오브젝트 굽히기, 구부리기
*해당 글은 블렌더 한국어 버전임.
1. 오브젝트 생성.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다듬어 준다.
2.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 루프컷을 많이 만들어 준다. (Ctrl + r + 마우스 휠로 루프컷 양 조절 가능)
오브젝트가 굽혀질 정도로만 만들면 된다. 굳이 빈틈 없을 정도로 꽉꽉 많이 만들 필요는 없음.
3. 오브젝트 모드에서 Shift + A를 통해 엠프티의 화살표를 추가해준다.
3번째 사진은 추가된 엠프티 화살표를 보기 좋게 옆으로 살짝 빼낸 모습이다. 저 화살표를 기준으로 삼아 어느 방향으로 오브젝트를 구부릴지 결정하는 것이다.
작성자는 오른쪽 맨 끝을 중심으로 구부릴 것이므로 맨 오른쪽에 위치를 이동시킴.
4. 블렌더를 키고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오른쪽 하단에 모디파이어를 추가할 수 있게 된다. 모디파이어를 심을 오브젝트를 선택 후, 심플 변형 모디파이어를 추가한다. (오브젝트 모드)
5. '굽히기'를 눌러준 뒤, '오리진'에 엠프티 추가.
'오리진'에 엠프티를 추가하여 엠프티를 기준으로 구부리겠다는 뜻임
6. 축을 x축으로 바꿔주고 각도를 움직여보면 오브젝트가 구부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Tdjb8wAert4